∎ 직무 인터뷰 : 온리프앤파트너스의 스토리텔러 승지님께 직접 듣는 온리프앤파트너스 Story
안녕하세요, 예비 메디인 여러분! 오늘은 온리프앤파트너스의 진심과 가치를 담은 이야기를 만드는 승지님께
회사와 직무에 대한 솔직하고 따뜻한 이야기를 들어봤어요. 지원을 고민하는 여러분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풀어줄 거예요. 바로 확인하러 가볼까요? Go Go!
Q. 안녕하세요 승지님, 먼저 간단하게 자기소개와 함께 온리프앤파트너스에서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계신지 소개 부탁드립니다!안녕하세요, 온리프앤파트너스 프로덕트팀에서 의료 앱을 담당하고 있는 승지입니다!
저는 고객이 병원을 방문하기 전, '왜 이 시술이어야 하는지', '온리프 성형외과만의 차별점은 뭔지'에 답이 되는 의료 앱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Q. 온리프앤파트너스의 프로덕트팀은 어떤 목표를 가지고 일하고, 또 어떤 분위기에서 아이디어를 나누는지 궁금합니다.고객이 온리프 성형외과를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계속 고민하고 개선하는게 목표인데요.
온리프BU의 분위기는 매우 유연하고 수평적이며, 주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아이디어를 나누고 있습니다.
서로의 아이디어를 존중하며 더 나은 방법을 찾고자 곧바로 시도해 본 뒤 빠르게 결과를 확인하여 최적의 결과를 내기 위한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온리프앤파트너스에서 콘텐츠 마케터로 일하시면서, 가장 기억에 남거나 반응이 좋았던 콘텐츠 프로젝트는 무엇이었나요?입사한 뒤 처음 기획한 "목주름 팽팽 주사" 콘텐츠가 가장 기억에 남는 거 같은데요.
신규 상품임에도 불구하고 고객 반응이 좋아, 처음으로 콘텐츠의 성과를 직접 확인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콘텐츠였습니다.
모든 콘텐츠를 애정을 담아 기획하고 제작하고 있지만 입사한 뒤 처음 기획한 콘텐츠다 보니 크게 와닿았던 거 같습니다.
Q. 승지님이 생각하시는 온리프앤파트너스 콘텐츠 마케터에게 가장 중요한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저는 데이터 분석 역량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온리프앤파트너스에서는 콘텐츠를 기획할 때 가장 먼저 데이터를 분석하고 있습니다.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정확히 파악하고, 고객이 궁금해하고 공감할 만한 콘텐츠를 기획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Q. 새로운 콘텐츠 아이디어를 얻거나, 최신 마케팅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해 주로 어떤 노력을 하시나요? 승지님만의 특별한 정보 습득 노하우가 있다면 공유해주세요!주로 앱 후기나 커뮤니티 댓글을 통하여 고객의 실제 반응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매주 앱 전환율, 인기 키워드, 경쟁 콘텐츠들을 분석하며 트렌드를 파악하면서 인사이트를 얻고 있어요.
특히 성공적인 콘텐츠는 왜 잘 되었는지 팀원들과 함께 깊이 분석하며 자연스럽게 다음 기획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생각하게 되는 거 같습니다.
Q. 온리프앤파트너스에 처음 합류하셨을 때, 콘텐츠 기획이나 제작 환경에 가장 빠르게 적응하는 데 도움이 되었던 것은 무엇인가요?혹시 새롭게 합류할 미래의 동료들에게 미리 알려주고 싶은 꿀팁이 있다면?매주 진행되는 1on1 시간이 정말 큰 도움이 됐는데요.
처음에는 모든 용어와 프로세스가 낯설었지만, 다해님께서 친절하게 설명해 주셔서 빠르게 이해하고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미래의 동료분들께 드리고 싶은 꿀팁은 모르는게 있다면 바로 질문하고, 모든 업무의 목적을 설정하면 훨씬 수월하게 적응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Q. 콘텐츠 마케터 시선에서 온리프앤파트너스의 가장 큰 자랑거리나 다른 회사와 차별화되는 특별한 점이 있다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온리프앤파트너스는 병원과 프로덕트팀이 밀접하게 협업하며 신뢰를 기반으로 한 전문성을 담은 콘텐츠를 만든다는 것이 큰 강점입니다.
또한 저희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새로운 시도를 진행하고, 개선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Q. 앞으로 온리프앤파트너스가 어떤 방향으로 더 멋진 모습으로 성장해 나갈 거라고 예상하시나요? 승지님의 커리어와 연결 지어 설명해주시면 좋겠습니다.온리프 성형외과는 리프팅을 중심으로 하는 병원이기에, 강남에서 리프팅을 떠올리면 자연스럽게 온리프 성형외과가 연결되는 대표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저 역시 콘텐츠 기획과 데이터 분석 역량을 더욱 강화하여, 온리프 성형외과가 리프팅 1위 브랜드로 성장하는데 기여하도록 하겠습니다!
Q. 마지막으로, 온리프앤파트너스의 콘텐츠 마케터로 함께 성장하고 싶은 '예비 메디인'에게 응원의 한마디 부탁드려요!온리프앤파트너스의 콘텐츠 마케터는 숫자와 콘텐츠 사이의 균형을 찾아가는 매력적인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꾸준히 배우고 도전하며 얻는 성취감만큼은 제가 보장할 수 있습니다.
온리프앤파트너스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시도하고, 함께 배우며 성장할 여러분을 기다리겠습니다!